'판소리계 BTS' 이봉근 "조선판스타, 우리 소리 등용문 될 것"
'판소리계 BTS' 이봉근 "조선판스타, 우리 소리 등용문 될 것"
  • 뉴시스
  • 승인 2021.08.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근

황혜정 인턴 기자 = "'조선판스타'야말로 앞으로 우리 소리의 등용문이 될 것이다."

소리꾼 이봉근이 MBN '조선판스타' 출연 소감을 밝혔다.

젊은 소리꾼 이봉근은 '판소리계 BTS'로 불리며 수려한 외모는 물론, 뛰어난 실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봉근은 국악계 최고참인 신영희 명창, 소리꾼 김나니와 함께 대한민국 최초의 퓨전 국악 서바이벌 오디션 '조선판스타'의 국악 전문 판정단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이 국악을 가지고 하는 최초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라서 출연하기로 했다"며 "무엇보다 우리 소리를 가지고 하는 경연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심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봉근은 '조선판스타'에서 생소한 판소리 용어나, 우리 소리의 몰랐던 면모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

하지만 심사에 있어서는 전문가답게 냉철한 기준을 가지고 참가자들의 무대를 관찰한다. 그는 "무엇보다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무대인지가 중요하다"며 "또 창작을 할 때 어느 만큼의 비율로 선택해 크로스오버를 했는지, 다른 장르와의 매쉬업을 할 때 적절한 해석을 했는지, 매쉬업이 곡의 분위기와 어울리는지 등을 중점으로 심사한다"고 구체적인 기준을 밝혔다.

국내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오디션으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은 ‘조선판스타’는 참신한 무대는 물론, 소리꾼 참가자들의 엄청난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MBN '조선판스타'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