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우승후보' 이란, 최약체 예멘에 가볍게 5-0 대승
'역시 우승후보' 이란, 최약체 예멘에 가볍게 5-0 대승
  • 뉴시스
  • 승인 2019.01.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를로스 케이로스, 이란 감독

중동 축구의 강호 이란에 자비는 없었다. 이란이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24개 참가국 중 최약체인 예멘을 대파했다.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이끄는 이란은 8일(한국시간) UAE 아부다비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D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처음으로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한 예멘에 5-0 대승을 거뒀다. 

이 경기는 대회에 출전한 24개국 중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이 가장 높은 팀과 가장 낮은 팀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이란이 29위, 예멘이 135위다.

앞서 디펜딩챔피언 호주가 요르단에 패하고, 한국이 약체 필리핀에 1-0으로 진땀승을 거두는 등 이변이 많았지만 이란은 용납하지 않았다.

초반부터 우승후보다운 매서운 공격력을 뽐냈다. 첫 출전으로 긴장한 예멘 선수들을 상대로 몸 풀 듯 5골을 몰아쳤다. 

이란은 경기 시작 12분 만에 메디 타레미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23분 아슈칸 데자가, 25분 첫 골의 주인공 타레미가 연속으로 골을 터뜨렸다. 경기 시작 25분 만에 내리 3골을 기록하며 예멘의 정신을 혼미하게 했다.

전반을 3-0으로 마친 이란은 후반에도 일방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후반 8분 에이스 아즈문이 골키퍼의 실책성 플레이를 놓치지 않고 네 번째 골을 연결했고, 후반 33분 사만 고두스가 승리를 자축하는 골을 터뜨렸다.타레미는 2골 1도움으로 펄펄 날았다. 

이란은 볼 점유율(70.7%-29.3%), 슈팅 개수(20개-3개)에서 모두 예멘을 압도했다. 예멘은 골문 안으로 향하는 유효슈팅을 하나도 시도하지 못했다.

이란은 한국, 일본, 호주와 함께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첫 경기만 놓고 보면 고전한 한국, 호주와 달리 우승후보의 면모를 과시했다. 일본은 아직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르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