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캠프 권성동 "녹취록 보니 尹 사주 무관…조성은 거짓 드러나"
尹캠프 권성동 "녹취록 보니 尹 사주 무관…조성은 거짓 드러나"
  • 뉴시스
  • 승인 2021.10.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석 기자 =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기자회견에 앞서 권성동 종합상황본부장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17. photo@newsis.com
최진석 기자 =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기자회견에 앞서 권성동 종합상황본부장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17. photo@newsis.com

박준호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의 종합지원본부장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고발사주 의혹 관련 '김웅-조성은 통화녹취록'이 공개된 것을 두고 "조성은의 녹취록 공개로 오히려 윤석열 후보가 관여하지 않았음이 증명되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녹취록 전문을 보니 그동안 조성은과 여권의 의혹 제기가 거짓임이 드러났다"며 의혹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녹취록에 윤 전 총장의 이름이 3차례 등장한 것을 두고 권 의원은 "김웅 의원이 자신이 대검을 찾아가면 윤석열이 시킨 것으로 오해할 수 있으니 자신은 안 가겠다는 취지로 거절한 것에 불과하다"며 "나머지 두 번의 윤석열 언급은 김웅과 조성은이 대화 중에 채널A 사건 등이 '윤석열 죽이기'의 일환이라는 정치적인 의견을 나눈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김웅 의원이 '고발장 초안을 '저희'가 만들어서 일단 보내드릴게요'라고 말한 대목에 대해서도 "여기서 '저희'란 김웅과 고발장 초안을 작성한 제3자를 말하는 것일 뿐 실제 작성자와 전달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다"며 윤 전 총장의 개입을 의심하는 여권의 논리가 부족하다고 문제 삼았다.

권 의원은 특히 "검찰 내부자가 작성하였다고 어떻게 단정할 수 있나. 고발장의 작성자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누가, 어떻게 직권을 남용했다는 것인가"라고 따지면서 "'고발장을 남부지검에 내랍니다' 라는 말도 누군지 알 수 없는 고발장 초안을 작성하거나 전달한 사람의 일반적인 조언을 옮긴 것에 불과하다"고 해석했다.

고발장 접수기관을 서울남부지검 대신 대검으로 변경한 것을 놓고 "여당 주장대로 총장이 사주한 것이라면 남부지검에 고발장을 내지 않고 친여검사들로 둘러싸인 대검에 고발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의문을 나타냈다.

윤 전 총장이 사주 때문에 김 의원이 대검 공공수사부장과 연락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김웅은 그냥 대검 총무과에 고발장을 내라고 하는데 조성은이 언론 부각을 위해 대검 대변인 등과 미리 조율해야 한다고 하자, 김웅 의원이 검찰에 자신이 전화해두겠다고 말한 것에 불과하다"며 "어떻게 김웅 의원과 검찰의 내밀한 커넥션으로 둔갑할 수 있나"라고 반박했다.

권 의원은 "여권은 윤석열 배우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가 고발장에 있으니, 윤 후보가 관련된 것이 확실하다고 우겨왔다"며 "최강욱 의원의 폭로로 공론화됐던 채널A 사건에 대한 논의만 있을 뿐 윤석열 배우자에 대한 언급이 한 군데도 없다. 당시 주가조작 혐의는 고발도 되기 전이라 미리 조사를 자처할 이유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조성은, 김웅은 대화의 상당 시간을 '버닝썬 논의'에 할애하였고, 고발장의 접수 시기, 장소도 자유롭게 논의하면서 반드시 고발되어야 한다는 대화가 전혀 없었다"며 "고발이 되지도 않았고 사후적으로 챙기지도 않았다. 총장이 사주하지 않았다는 강력한 반증"이라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화천대유 사건으로 국민적 분노가 극에 달하자, 이재명 후보와 여당은 반성하기는커녕 '고발사주'로 물타기에 여념이 없다"면서 "고발사주’라는 거짓 프레임으로 물타봤자, 대장동 비리에 대한 국민 분노를 잠재울 수 없다"며 대장동 의혹 특검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