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 ‘알파’ 글로벌 인기…아이튠스 차트 13개 지역 1위
CL, ‘알파’ 글로벌 인기…아이튠스 차트 13개 지역 1위
  • 뉴시스
  • 승인 2021.10.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 2021.10.21(사진=소속사 제공 )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CL 2021.10.21(사진=소속사 제공 )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이수진 인턴 기자 = CL의 첫 정규앨범 ‘알파(ALPHA)’가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1시에 발표된 가수 CL의 ‘알파’ 앨범은 해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덴마크, 캄보디아, 몽골, 필리핀, 포르투갈,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그리스, 콜롬비아, 터키, 베트남 등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미국,이탈리아, 스페인, 캐나다, 영국 등 총 31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 안에 들며 CL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고, 미국에서는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1위, 톱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앨범 ‘알파’에는 새롭게 시작하는 CL의 이야기를 담았다. 자신만의 길을 걷는 CL의 자신감 있는 태도와 자기 확신 등 리스너들에게 용기를 북돋워주는 곡들로 채워졌다. 또한, 데뷔 후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전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CL은 앨범 발표와 함께 특별 영상도 준비했다.

21일 오전 11시 ‘알파’의 수록곡들의 라이브 퍼포먼스 비디오가 CL의 V LIVE 채널을 통해 선공개된다. 오후 1시에는 CL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체 공개된다.

한편, CL은 방송 출연도 한다. 오는 22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SBS TV ‘인기가요’ 등에 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