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방지 음식
노안 방지 음식
  • 김영애 기자
  • 승인 2019.01.1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즈음 우리는 나이 서른에 노안이 와도 이상하지 않은 라이프스타일로 살아가고 있다. 고생하는 우리의 눈을 위한 음식들이 있다.

아보카도에는 '눈을 위한 비타민'이라 불리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으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백내장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도 잔뜩 들어 있다.

연어
연어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는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막는데 필수적이다. 오메가-3는 연어 외에도 참치, 고등어, 정어리 등에 많이 들어 있다. 2008년 영국의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생선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50대 이상에서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 되는 신생 혈관 황반 변성의 위험이 반으로 줄었다.

당근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변한다. 비타민 A는 시력을 유지하는 핵심이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눈이 뻑뻑하고 눈 꺼풀이 부어오르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 잘 보지 못하는 야맹증에도 걸릴 수 있다.

녹차는 많이 마시면 뇌 기능이 활발해진다. 체중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녹차는 눈에도 좋다. 씁쓸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다. 2010년 중국의 연구진은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카테킨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달걀이 눈에 이로운 이유는 비타민 A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비타민 A는 안구 건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색소성 망막염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좋다. 달걀노른자에는 항산화 성분이 루테인과 제아잔틴 또한 넉넉하게 들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