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아미에 편지…"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방탄소년단 RM, 아미에 편지…"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뉴시스
  • 승인 2021.11.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이 2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는 2020년 8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를 강타한 디지털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 이은 BTS의 두 번째 영어 곡이다

안소윤 인턴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이 아미들에 편지를 남겼다.

4일 RM은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긴 글쓰기가 점점 어려워 집니다만 영영 쓰지 않으면 아예 쓰는 방법을 잊어버릴 것만 같아 간만에 슥 펼쳐봅니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내가 사랑하고 우릴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가급적 오랜 시간 평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큼은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라면서 "그토록 오랫동안 안정과 평안을 찾아 헤맸으나 늘 사람들, 아니 어쩌면 저조차도 일종의 드라마를 원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조금만 안정되면 불안해지는 이상한 병 같아요"라고 털어놨다.

이어 "열일곱 서울에 온 후 참 많은 시간이 지났으나 종종 돌이켜보면 아무것도 변한 게 없는 것 같은 이상한 기분이 들곤 합니다. 결국 전 아직 고작 28살이고 제가 바라는 만큼 단단해지는 데는 무수한 세월이 필요할 것만 같습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RM은 "훅 다가와 겁을 주던 겨울이 어느새 도망가고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저는 늘 그랫듯 음악 만들고 몸도 정신도 매일매일 되새기며 그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보고싶어요"라고 글을 마무리 했다.

한편, RM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4일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를 성황리에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