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병원 김성훈 교수, 다양한 교정 장치를 이용해 치료하는 '교정용 고정원'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
경희대치과병원 김성훈 교수, 다양한 교정 장치를 이용해 치료하는 '교정용 고정원'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
  • 전현철 기자
  • 승인 2021.11.05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은 경희대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가 미국의학 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익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를 통해 임플란트 등 다양한 교정 장치를 이용해 치료하는 '교정용 고정원'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익스퍼트스케이프는 2011년부터 10년 간 발표된 연구논문을 데이터화해 비교분석했고 김 교수는 46개 연구논문을 발표해 총 3677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 중 0.027%에 포함됐다.

김 교수는 “2019년에 이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과 함께 바이오 급속 교정분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나날이 발전하는 IT분야와 치의학의 융합을 기반으로 한 환자 중심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19년에도 익스퍼트스케이프를 통해 교정용 고정원 분야 세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건강한 치아는 건드리지 않고 수술과 일반교정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인 치료법 ‘바이오 급속교정’을 실제 임상에서 적용하며 치료효과를 높이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