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 13인 참여 단편만화집 ‘새로운 시작’ 발간
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 13인 참여 단편만화집 ‘새로운 시작’ 발간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11.09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의 단편만화집 ‘새로운 시작’ 표지·내지

경남웹툰캠퍼스는 2021 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 단편만화집을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옴니버스형 단편만화집은 입주작가 13인이 참여해 총 11편의 작품이 수록될 예정이다.

동일한 주제로 다르게 전개되는 단편 만화를 통해 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들의 뛰어난 창작성과 개성을 엿볼 수 있다.

‘새로운 시작’은 단편만화집의 주인공인 입주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다수 작가들이 선택한 주제로 유명희 작가가 제안했다.

유 작가는 “경남웹툰캠퍼스가 지난해 개소함으로써 23명의 작가들이 일상의 삶에서 경남웹툰캠퍼스라는 새로운 공간으로 입주해 각자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됐다”며 “처음으로 만드는 단편만화집을 통해 또 다른 새로운 이야기들이 시작될 것”이라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단편만화집에서 13명 작가들에게 새로운 시작의 의미는 △WISH (DALONG), 세이프존(HYUK, 우야), 가족(HYUK, 정북갑), 시시포스의 형벌(YDB), 하나의 연애(로지, 차시진), 떠나는 여자(박창식), 하늘에서 선녀가(새쁨), RESET(임성훈), 안도깨비(장꾸), 매지컬가디언(타멜), 니가 그러니까 안 되는 거야(파크)라는 제목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단편만화집은 11월 18일 경남웹툰페스티벌을 통해 도민들에게 먼저 만화책으로 선보인 후 경남웹툰캠퍼스 홈페이지 게시 및 국내 웹툰 에이전시와 유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경남웹툰캠퍼스 담당자는 “단편만화집을 통해 하나의 주제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