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공지능 산업발전 포럼 개최
의료인공지능 산업발전 포럼 개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1.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의료빅데이터 연구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대어린이병원 임상 제2강의실에서 '의료빅데이터, 의료인공지능 산업발전'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포럼은 의료인공지능에서 필요한 '의료데이터 품질'을 주제로 하는 포럼이라 산·학·연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첫 번째 세션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영성 원장의 '건강이슈 해결을 위한 의료기술평가플랫폼과 4차 산업혁명, 국민건강보험공단 박종헌 전문연구위원의 '건강보험빅데이터 개방 및 활용현황'에 대한 강연이 실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첨단의료기기과 강영규 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기술혁신단 김현철 단장,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 서준범 회장, 성균관대 융합기술대학원 신수용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진흥과 이우진 과장 등이 패널로 참여하며, 서울대병원 윤형진 임상의과학정보실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서울대 의료빅데이터 김석화 센터장은 "의료인공지능을 실제 활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품질이 중요한데 아직까지 이에 대한 많은 논의는 이뤄지지 못했다"며 "이번 포럼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