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으로 재탄생
H.OT.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으로 재탄생
  • 뉴시스
  • 승인 2021.11.25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스테이션이 공개하는 HOT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 커버 이미지

김예지 인턴 기자 = 1세대 아이돌 그룹 'H.O.T'의 히트곡 '우리들의 맹세 (The Promise of H.O.T.)'가 재즈 버전으로 재탄생된다.

SM 스테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은 오는 26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큐큐뮤직(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우리들의 맹세'는 에이치오티의 세 번째 정규 앨범 '레저렉션(Resurrection)'에 수록된 알앤비(R&B) 발라드 장르다. 이번 재즈 버전은 피아노와 베이스, 드럼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재즈 트리오 형식으로 재해석된다.

더불어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에는 재즈 피아니스트 요한킴(Yohan Kim)과 베이시스트 황호규(Hogyu 'Stiger' Hwang)가 편곡과 연주에 참여했다. 드러머 신동진과 에스엠 클래식 레이블 '에스엠 클래식스(SM Classics)'의 오케스트라 '에스엠 클래식스 타운 오케스트라(SM Classics TOWN Orchestra)'의 연주도 더해졌다.

또한 '우리들의 맹세' 재즈 버전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N) 채널 등을 통해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재즈 트리오와 '에스엠 클래식스 타운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모습, 그리고 원곡의 뮤직비디오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가 담길 예정이다.
 
한편, 에스엠 '스테이션'은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로 지난 2016년 2월 3일을 시작으로 1년 52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은 물론 라이브 비디오, 인터뷰 영상 등의 콘텐츠도 선보이며 '에스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