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베르통언의 믿을 수 없는 패스, 내 발에 와서 닿아"
손흥민 "베르통언의 믿을 수 없는 패스, 내 발에 와서 닿아"
  • 뉴시스
  • 승인 2019.02.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1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도르트문트(독일)와의 1차전 경기 후반 43분 교체 아웃되고 있다.  손흥민은 후반 2분 균형을 깨는 선제 결승 골로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으며 4게임 연속 득점을 기록했다. 2019.02.14.

 "골을 넣고 베르통언에게 달려가지 못해 좀 미안하다." 

손흥민(토트넘)이 자신의 골을 도운 팀 동료 얀 베르통언에게 깊은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은 1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0-0으로 팽팽한 후반 2분 선제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3-0 완승을 거두면서 8강 진출 가능성을 키웠다.

균형을 깬 손흥민의 골을 도운 이는 베르통언이다.

베르통언은 도르트문트 수비진의 실책을 놓치지 않고, 왼쪽 측면에서 기회를 잡아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다. 손흥민은 논스톱 오른발 슛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베르통언의 크로스) 타이밍이 매우 좋았다. 비현실적이어서 믿을 수 없었다"며 "그냥 공이 내 발에 와서 닿았을 뿐이다. 내가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골을 넣고 베르통언에게 달려가지 못해 좀 미안하다"며 가벼운 미소를 던졌다. 

그는 "베르통언은 기술적으로 대단하다.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고, 팀과 우리를 위해 공헌한다. 함께 해서 매우 기쁘다"고 했다. 

홈에서 3-0으로 이긴 토트넘은 2010~2011시즌 이후 8시즌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다음달 6일 도르트문트에서 원정 2차전을 갖는다.

손흥민은 "이제 1차전이 끝났을 뿐이다. 2차전이 남았다. 이제는 거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철저하게 대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토트넘은 공격의 핵심인 해리 케인, 델리 알리가 부상으로 결장 중이다. 공격 누수가 크지만 리그에서 4연승 중이고, 이날 분데스리가 1위팀을 큰 점수차로 따돌리며 기복없는 경기력을 뽐냈다. 

손흥민은 "케인와 알리 모두 중요한 선수"라면서도 "페르난도 요렌테, 루카스 모우라 같은 좋은 선수들도 있다. 요렌테는 오늘 경기에서 대단한 득점을 올렸다.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했다. 

케인과 알리는 복귀가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