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장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장려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2.02.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장려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일하는 장소와 방식 변화를 위한 스마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이를 위해 자율좌석제, 자율복장, 상시 재택근무, 닉네임 호칭 제도를 도입했으며 추가로 원하는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워케이션도 선보였다.

올해 여름부터 워케이션 신청자는 최대 5일 동안 객실 1개 외에도 왕복 교통비와 식대 일부를 지원받고 전국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다.

회사에서 진행한 워케이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업무 집중도 및 효율성이 재택근무보다 높다는 의견이 95%에 달했으며, 재충전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는 답변이 나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변화하는 직원의 근무 트렌드에 발맞춰 자기주도적인 업무 수행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케이션을 기반으로 일반 고객이 워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한화리조트 제주에 선보인다.

제주에 선보이는 상품은 휴식과 스마트 근무에 최적화된 환경 구성을 위해 객실 내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조성한 장기 숙박 상품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이용률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근무 외적인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요가 프로그램과 트레킹 프로그램, 승마체험, 골프장, 테라피, 사우나, 조식 뷔페, 파크가든,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인기 관광지인 아쿠아플라넷 제주, 스누피 가든,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등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담당자는 "현재 진행 중인 워케이션을 통해 부산, 제주, 여수, 설악 등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에서의 근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근무 만족도 제고를 목표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당사의 사업장을 하나의 회사 사무실로도 역할 할 수 있도록 외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