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정 등 베이징 주역들의 숨은 이야기…'유퀴즈'
최민정 등 베이징 주역들의 숨은 이야기…'유퀴즈'
  • 뉴시스
  • 승인 2022.03.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퀴즈 온 더 블럭' 동계 올림픽 특집. 2022.03.02.(사진=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유퀴즈 온 더 블럭' 동계 올림픽 특집. 2022.03.02.(사진=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김현숙 인턴 기자 = 우리를 환호하게 만든 '동계 올림픽' 주역들이 뜬다.

2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 144회에서는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 남녀 쇼트트랙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 선수, 해설위원 박재민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한다.

먼저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김동욱, 박장혁, 황대헌, 이준서 자기님이 유퀴즈를 방문한다. 짜릿한 명승부로 남자 계주에서 12년 만에 값진 메달을 목에 건 자기님들은 악조건 속 부상 투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시작으로 시상식에서 선보인 BTS 춤 세리머니에 얽힌 사연과 더불어 남모를 직업병을 밝힌다.

이어 계주 종목 대회 3연패를 쓴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아랑, 최민정, 박지윤, 이유빈, 서휘민 자기님과의 만남도 계속된다. '월드클래스' 최민정 자기님이 결승전에서 상대 팀을 견제하기 위해 세운 고도의 작전과 어마어마한 하루 훈련량과 직접 보여주는 훈련 시범 등 쇼트트랙을 시작한 저마다의 이유를 솔직하게 답한다.

또한 눈높이 해설과 찰진 입담으로 해설의 한 획을 그은 스노보드 해설위원 박재민 자기님도 방문한다. 선수들에 대한 TMI(Too Much Information) 해설을 위해 자료조사 분량만 A4 용지로 500페이지에 달했다는 자기님은 배우, 비보이, MC, 심판, 교수 등 24시간이 모자란 '십(10)'잡스의 원동력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피겨 프린스 차준환 자기님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 톱 5에 오르며 한국 남자 피겨 스케이팅의 새 역사를 매번 갱신하고 있다. 차준환 자기님은 부상과 치료를 반복하면서도 연습에 몰입했던 일화를 밝힌다. 또한 차준환 자기님의 필살기 '이나바우어' 무대도 보여준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박근형 PD는 "이날 공개될 방송에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수놓은 국가대표 자기님들을 만난다. 인내와 투혼, 도전정신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값진 결과물을 얻은 자기님들의 인생 이야기가 즐거움과 더불어 진한 여운을 남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