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젠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RGC-COV19™’ EARTH 통해 효능 확인
리젠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RGC-COV19™’ EARTH 통해 효능 확인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2.03.05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 기업 리젠셀 바이오사이언스(Regencell Bioscience Holdings Limited, 나스닥 티커: RGC, 이하 리젠셀)는 합자회사 리젠셀 아시아(Regencell Bioscience Asia Limited)를 통해 새로운 코로나19 경구용 전통중의학(TCM) 후보물질 RGC-COV19™의 TCM 평가(EARTH) 효능 시험에서 등록환자 37명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발표했다.

리젠셀은 나스닥 상장 이후 아너 에픽 엔터프라이즈(Honor Epic Enterprises Limited)와 합작 투자로 리젠셀 바이오사이언스 아시아(Regencell Bioscience Asia Limited)를 설립해 아세안 국가, 인도, 일본, 호주 및 뉴질랜드 환자들에게 코로나19 관련 치료제를 제공하고 있다.

리젠셀은 RGC-COV19™의 EARTH 효능 시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코로나19의 종합적이고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는 환자 집단을 치료하는 데 광범위하게 사용할 것이라며 COVID-19 증상을 효과적으로 감소 및 제거하고, 입원과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GC-COV19™는 천연 성분으로 신체의 자가 치유 메커니즘을 자극하는 경구 투여 액상 제제다. 리젠셀은 2003년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발병 시기를 포함한 30년간 감염병을 치료해 온 TCM 의사 ‘식키 오(Sik-Kee Au)’의 뇌 혈전 제거 치료를 코로나19 팬데믹 초기부터 주목했고, 이후 미국의 자발적 참여 환자 9명을 치료하며 본격적인 연구 및 조사를 시작했다.

리젠셀은 이번 EARTH 1차의 목표를 RGC-COV19™가 6일 내 코로나19 효과적으로 증상을 줄이고 없애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비맹검(non-blinded) 효능 검사로 진행했다. 여러 필터링 결과 무작위로 말레이시아 23명, 미국(CA) 14명 등 37명의 환자가 적격으로 등록됐으며, 이들은 증상 발생 후 3~5일 이내 RGC-COV19™ 복용을 시작해 최대 6일의 치료 기간을 거쳤다.

이 효능 시험에서 RGC-COV19™ 복용 후 환자 37명 중 36명(97.3%)이 치료 기간 6일 이내에 감각 장애와 간헐적 기침을 제외한 경증에서 중등도의 코로나19 증상이 사라졌다. 1회 용량 복용 후 31명(83.8%)은 하나 이상의 증상이 없어졌고, 한 환자 기준으로는 7개 증상이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37명 전체 환자가 치료 시작부터 모든 증상이 없어지기까지는 감각 장애와 간헐적 기침을 제외하고 약 3.4일이었다.

특히 말레이시아 환자 23명 중 10명(43.48%)은 치료 6일 내 RT-PCR 검사에서 음성을 나타냈다. 치료 시작 후 이들이 음성 판정을 받는 데 걸린 평균 일수는 3.5일이었다. 나머지 13명의 환자는 감각 장애와 간헐적 기침을 제외한 모든 증상이 6일(평균 약 3.5일) 내에 사라져 추가 검사를 받지 않았다.

백신 미접종 환자 3명은 모든 증상이 사라지는 데 평균 2.3일, 부분적 접종 3명, 완전 접종 환자 31명은 각각 3.3일과 3.5일이 걸렸다. 호흡장애와 지속적인 흉통을 경험한 9명의 환자 중 6명은 RGC-COV19™ 1회 용량을 투여한 이후 증상에서 벗어나기도 했다. 복용에 따른 부작용은 없었으며, 사망이나 입원한 환자도 없었다.

지양리(Ji Yang Lee) 리젠셀 아시아 공동 창업자 겸 CEO는 “EARTH 결과는 전 세계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여정을 의미한다”며 “올해도 코로나19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종합적 접근 방식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EARTH의 예비 연구 결과를 통해 코로나19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대안을 찾는 과정이 속도를 높이길 기대한다”며 “이 결과는 자연스러우며 종합적인 치료법의 잠재력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