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술안주로 제격
오이, 술안주로 제격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9.02.20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이는 100g당 칼로리가 9kal밖에 안 되지만 수분이 많아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이
오이

오이 속 비타민C인 아스코르빈산은 피부 구성물질인 콜라겐의 기본 재료이다. 이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좋고 미백효과와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또 오이는 열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예방에도 좋다. 주근께가 생긴 부위에 오이를 얇게 썰어서 아침, 저녁으로 붙여주면 깨끗해진다.

수분함량이 95%나 되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이뇨 효과가 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은 다리 붓기를 빼는 역할도 한다.

오이는 칼륨 성분이 많다. 칼륨은 몸 속 나트륨은 물론 노폐물,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오이에 들어있는 카로틴은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오이 속 비타민C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 숙취해소에 좋다. 술에 오이즙이나 오이채를 넣어 먹으면 알코올 성분을 중화, 해독시키는 역할을 한다.

오이 껍질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아제가 들어 있는데, 껍질을 벗기거나 가열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산에 약한 성질이 있어 다른 채소와 함께 먹을 때는 식초나 레몬을 첨가하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