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日 '골드디스크 대상' 싹쓸이…방탄소년단·세븐틴
하이브, 日 '골드디스크 대상' 싹쓸이…방탄소년단·세븐틴
  • 뉴시스
  • 승인 2022.03.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10관왕으로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 경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도 수상
방탄소년단. 2022.03.14.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 2022.03.14.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훈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10관왕을 차지하며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던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을 경신했다.

14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9개 부문에서 10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포함해 '앨범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앨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2곡 수상) 등이다.

작년에 8관왕을 차지했던 방탄소년단은 올해에는 10관왕에 올라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특히 이들은 '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앨범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앨범'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이 2021년 6월 발표한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가 이름을 올렸다.

작년 5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등 4관왕을 차지했다.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작년 7월 발매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도 수상 명단에 올라 방탄소년단은 1개 부문에서 2개 곡으로 수상했다.

작년 10월에 공개된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2020년 10월 개최된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MAP OF THE SOUL ON:E')의 실황을 담은 DVD가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시는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일본의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뮤직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재훈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10관왕을 차지하며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던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을 경신했다.14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9개 부문에서 10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포함해 '앨범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앨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2곡 수상) 등이다.작년에 8관왕을 차지했던 방탄소년단은 올해에는 10관왕에 올라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특히 이들은 '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신기록을 세웠다.'앨범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앨범'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이 2021년 6월 발표한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가 이름을 올렸다.작년 5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등 4관왕을 차지했다.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작년 7월 발매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도 수상 명단에 올라 방탄소년단은 1개 부문에서 2개 곡으로 수상했다.작년 10월에 공개된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2020년 10월 개최된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MAP OF THE SOUL ON:E')의 실황을 담은 DVD가 수상했다.방탄소년단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시는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일본의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뮤직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한다.
세븐틴. 2022.03.14. (사진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선 방탄소년단을 포함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그룹들이 대거 활약했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그룹 '세븐틴'(SVT)의 미니 9집 '아타카(Attacca)'는 '베스트 3 앨범' 아시아 부문에 선정됐다. 세븐틴은 지난해 일본 두 번째 미니 앨범 '24H'로 '베스트 3 앨범' 아시아 부문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빅히트 뮤직 소속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일본 첫 EP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로 '베스트3 앨범' 부문에서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베스트3 앨범'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며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또 빌리프랩 소속인 '엔하이픈'은 이번 시상식에서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등 2개 부문을 받았다. 엔하이픈은 해당 시상식에서 이번에 처음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