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제6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넥센타이어, 제6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2.03.29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이 제64기 정기주주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28일 오전 11시 경남 양산 본사에서 제6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이익잉여금 처분안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이 의결됐다. 특히 이현종 사장은 이사회를 통해 각자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이와 함께 액면가 500원 기준 1주당 보통주 105원, 우선주 110원을 결의해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넥센타이어는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2조794억원이라는 사상 최대 매출을 거뒀으나, 해상운임 급등 및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4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넥센타이어는 지속하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르쉐와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와 스텔란티스 최우수 공급 업체 선정, 일본 레이싱 대회 첫 포디움 입상 그리고 한국노사협력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냈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혁신 전략의 과감한 실행 및 중장기 성장의 기반 마련,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R&D 핵심 역량 강화 그리고 다공장 생산 체제 구축 및 품질의 시장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넥센타이어는 주주 간 자리를 최대한 넓은 간격으로 배치하고 참석자들의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