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젤파트너스-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암호화폐 평가 및 컨설팅 사업’ 공동 추진 계약
앤젤파트너스-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암호화폐 평가 및 컨설팅 사업’ 공동 추진 계약
  • 최준영 기자
  • 승인 2022.04.08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이한영 회장과 앤젤파트너스 정찬 회장

앤젤파트너스는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와 ‘국내외에서 발행된 암호화폐의 평가 및 컨설팅 사업’ 공동 추진 계약을 체결하고, 앤젤파트너스의 정찬 회장이 ‘가상자산기업 평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몇 년 새 국내·외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암호화폐를 활용한 산업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으나 관련 법규 제정이 미진할 뿐만 아니라, 전문 컨설팅 인력 부족 현상으로 암호화폐 발행 기업들은 그간 수많은 리스크를 짊어지고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이 존재했다.

가상자산기업 평가위원회 정찬 부위원장은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국내 암호화폐 발행 기업들의 글로벌 거래소 상장 문턱을 낮추기 위해 암호화폐 평가와 기업 컨설팅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앤젤파트너스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 역시 이번 ‘가상자산기업 평가위원회’의 출범을 환영하고 있다. 암호화폐 레이팅 및 컨설팅 기관인 앤젤파트너스와의 업무 계약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고 전문성이 높은 블록체인 기업 컨설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라는 것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앤젤파트너스는 △글로벌 상장을 위한 ‘평가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 △상장 전문 컨설팅 및 연계 법무법인과의 협력을 통한 법률 지원 △국내·외 암호화폐 발행 기업들과 글로벌 거래소 간 브릿지 역할 수행 △글로벌 암호화폐 상장 또는 평가 등급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과 유지 운영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앤젤파트너스는 2021년 11월 26일 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주관한 ‘2021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에서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응용기술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