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엄마, 둘째 임신 고백 …가정폭력 논란 10대母 등장
18세 엄마, 둘째 임신 고백 …가정폭력 논란 10대母 등장
  • 뉴시스
  • 승인 2022.04.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딩엄빠'. 2022.04.25. (사진= MBN '고딩엄빠' 방송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고딩엄빠'. 2022.04.25. (사진= MBN '고딩엄빠' 방송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박은해 기자 = 만 18세 엄마가 둘째 임신 사실을 밝힌 가운데, 친정어머니가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24일 방송한 MBN 예능물 '고딩엄빠'에서는 만 18세 동갑내기 부부 일상이 그려졌다. 12개월 딸을 키우는 정수지는 "어르신들은 '어린 너희가 아이를 얼마나 잘 키우겠냐'고 하신다. 고정 관념을 깨고 싶다"고 털어놨다. 아직 어리지만 알뜰하게 살림을 꾸려나갔다. 젖병 소독기, 모빌, 아기 띠, 아기 옷은 중고로 구매하고 책은 무료 나눔 받았다. 그는 청소년 부부와 미혼모, 미혼부를 돕는 민간 지원단체에서 월세, 보증금을 지원받기 위해 양육 일지, 가계부 등을 꼼꼼하게 작성했다.

둘째를 임신한 부부는 병원 검진을 받았다. 의사는 "아이 심장 박동 소리가 좋다. 산모 첫째 임신 당시 몸무게가 43㎏였는데 지금은 40㎏밖에 안 나간다"며 "둘째도 조산기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수지는 "계획에 없던 임신이다. 갑자기 생긴 둘째라 부모님께도 말씀드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후 정수지는 친정어머니 앞에서 둘째 임신을 고백했다. 친정어머니는 "둘째는 안 된다고 누누이 이야기하지 않았냐. 너 힘들다"고 말했다. 정수지는 눈물을 흘렸고, 친정 어머니는 "딸이 은하를 낳을 때 입원과 퇴원을 반복했다. 가슴이 너무 아프다. 저도 연년생을 키우느라 힘들었는데 똑같은 길을 가지 않기를 바랐다"고 털어놨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가정폭력 논란을 빚었던 10대 엄마 박서현 모습이 예고편으로 등장했다. 박서현·이택개 부부는 조리원 퇴소 후 갈등을 겪고 있었다. 박서현은 "그때 너무 열받아서"라고 토로했다. 앞서 지난 11일 이택개는 SNS를 통해 박서현에게 가정 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수원가정법원 안산지원에서 내린 접근금지명령 임시조치결정문도 공개했다.

당시 제작진은 "두 사람에게 필요한 도움을 마련하던 중 급작스레 일어나선 안 될 일이 일어나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며 "출연자의 안전한 출산과 산후조리, 건강한 아이 육아에 대해 관련 기관과 전문 NGO 단체와 함께 필요한 지원을 진행했으며, 이후 두 사람의 아이의 안전과 건강에 지속해서 관심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