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측 "'딸 의혹 글' SNS 올린 전직 기자 고소"(종합)
한동훈 측 "'딸 의혹 글' SNS 올린 전직 기자 고소"(종합)
  • 뉴시스
  • 승인 2022.05.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롱성 글로 미성년자 정서적 학대"
최동준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달 15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이기상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딸과 관련된 의혹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전 기자를 경찰에 고소했다. 딸 의혹과 관련한 한 후보자 측의 두번째 법적조치다.

6일 오후 한 후보자 측은 후보자의 딸이 나온 외신 보도를 인용하고, '네 논문이란 걸 다운 받았다' 등의 표현이 담긴 게시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전 기자 A씨를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한 후보자의 딸과 관련된 의혹을 자신의 SNS에 등에 게재했고, 한 후보자 딸의 영문 이름을 거론하며 비판하는 다른 사람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자신의 페이지에 공유하기도 했다.

이날 오전부터 법적조치를 예고한 한 후보자 측은 "A씨가 17세의 미성년인 후보자의 딸을 조롱하는 글을 SNS에 올려 정서적 학대행위를 했다"는 입장문을 냈다.

한 후보자 측은 A씨가 아동복지법을 위반했다고 보고 있다. 입장문에는 이를 위반했을 때 적용되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벌칙 조항도 함께 제시됐다.

한 후보자 측은 지난 4일에도 딸과 관련해 '한 후보자의 딸이 대학 진학에 활용할 스펙을 쌓기 위해 엄마 찬스를 활용해 기업으로부터 고액의 물품을 후원받아 복지관에 기부했다'는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 기자들을 상대로도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그 당일 한겨레 기자들 3명 및 보도책임자들을 경찰에 고소한 바 있다.

오는 9일 인사청문회를 앞둔 한 후보자와 관련해 후보자의 딸인 고등학교 2학년생 딸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한 후보자 딸의 '스펙 쌓기'에 어머니 인맥이 동원됐다는 게 골자다. 고등학생인 딸이 여러 개의 논문과 영어 전자책을 썼다는 의혹도 나오고 있다.

여기에 대해 한 후보자는 "후보자는 이 모든 과정에 전혀 관여한 사실이 없다"며 "미성년 자녀의 정상적인 봉사활동을 무리한 프레임 씌우기로 폄훼하는 것이 유감스럽다"는 입장이다.

논문 관련 의혹에는 "기사에서 '논문'이라고 허위 과장해 언급한 글들은 지난 2019년부터 3년에 걸쳐 작성한 에세이, 보고서, 리뷰페이퍼 등을 보아 올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