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전면 해제, 캠핑 수요 증가
거리두기 전면 해제, 캠핑 수요 증가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05.1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더불어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캠핑족'(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들이 늘고 있다. 대형마트 등에서는 증가하는 캠핑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캠핑 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를 대표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플랫폼인 이마트·SSG닷컴·G마켓 3사는 지난 9일부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아웃도어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 판매에 나섰다.

상품 4종은 20~30대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것으로 톡톡 튀는색상과 스마일 플라워·랍스터 등 개성이 돋보이는 캐릭터 디자인을 반영한 게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스탠리X위글위글 워터저그' 3.8L다. 위글위글의 대표적인 파랑·노랑·빨강 색상을 '위터저그'에 입히고 워터저그 캐리백을 함께 구성했다. 워터저그는 얼음을 60시간 유지하는 성능으로 캠핑족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지난달 말에는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전황일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스탠리X전황일 아이스박스 15L'와 '스탠리X전황일 워터저그 7.5L'도 출시했다.

감성 캠핑을 즐기는 2040 남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이마트가 단독으로 준비한 크림과 올리브그린 색상에 전황일 일러스트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 그린 색상의 아이스박스는 출시 5일만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상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끈 바 있다.

롯데마트는 캠핑족들을 위해 이달 25일까지 다양한 캠핑 먹거리와 함께 감성 캠핑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먹핑족'(먹으로 캠핑을 가는 사람들)을 사로잡기 위해 캠핑장에서 구워먹기 좋은 '1+등급 한우' 전품목을 18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과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 등이 있다.

간편하게 캠핑 먹거리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냉장·냉동 밀키트 행사도 준비했다. '캠핑포차 김치어묵 우동전골'과 '바로 끓여먹는 부대찌개', '신림동식 철판 순대볶음' 등이 있다.

가볍게 집어먹기 좋은 나들이용 핑거 푸드로는 '샌드위치 피크닉세트'와 '닭강정 피크닉세트'도 있다. '연어파티 초밥'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감성이 더해진 휴식을 위해 캠핑을 가는 '힐링 캠핑족'들을 위한 다양한 캠핑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은은한 색상의 체크 패턴이 특징인 '룸바이홈 감성캠핑 패브릭 시리즈'는 20% 할인 행사를 진행해 쿠션부터 다용도패브릭·매트·가리개 커튼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캠핑 현장에서 감성적인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파이렉스 카페 커피용품'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가에 선보이며 '콜맨 캠핑 슈즈'도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