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패션도 변화…편안함→화려한 패턴·색감
거리두기 해제 패션도 변화…편안함→화려한 패턴·색감
  • 뉴시스
  • 승인 2022.05.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행사와 대외 활동 전면 재개
에이블리 4월 판매량·이용자 급증
비비드 컬러, 액세서리 수요 증가
 여성 고객들이 패션매장에서 산뜻한 봄 옷을 고르고 있다.

배민욱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수학여행, 대학 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와 대외 활동이 전면 재개되며 패션 트렌드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안한 원마일웨어(실내와 집 근처 1.6㎞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옷)가 인기였지만 최근 포멀과 캐주얼의 혼용과 화려한 패턴·색감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며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트렌드 변화에 따른 의류 구매 증가로 4월 주문 수와 월간 이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쇼핑 앱'에 따르면 에이블리는 버티컬커머스 플랫폼(Vertical Commerce Platform·전문몰) 중 1위를 차지했다.

앱 이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실 결제 주문 수도 전년 동기 대비 48% 상승했다. 특히 4월 넷째주(4월25일~5월1일) 주문 수는 거리두기 해제가 시작된 셋째주(4월18~24일) 대비 21% 늘었다.

에이블리 4월 소비자 앱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코로나19 이후 편안함을 가장 중시하던 이전과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다. 야외활동이 급증하면서 활동성과 스타일리쉬함을 모두 잡은 '멜빵바지'와 '데님'이 인기다.

멜빵 키워드는 에이블리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멜빵바지와 멜빵치마 검색량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0%, 65% 증가했다. 데님 바지 관련 상품은 59% 가량 늘었다. 데님 자켓, 데님 셔츠, 데님 팬츠, 데님 스커트, 데님 원피스, 데님 멜빵 등 아우터, 상·하의, 원피스까지 과거 청바지로만 한정됐던 데님 스타일이 폭넓게 확대됐다. 데님 본래의 느낌을 살려 2000년대 특히 사랑받았던 생지 데님 검색량은 676% 급증했다.

비비드한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아이템도 급부상하고 있다. 스타일링에 포인트 주기 좋은 색감인 초록, 핫핑크 키워드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9%, 188% 검색량이 대폭 증가했다. 아가일 패턴 관련 상품은 4월 한달간 1000만건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패턴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꽃무늬(67%)와 스트라이프(35%)도 검색량이 늘었다.

미뤄왔던 모임과 야외 액티비티, 행사 증가에 따라 한층 멋을 낼 수 있는 액세서리 품목 수요도 높아졌다. 머리띠 검색량은 68% 증가했으며 가볍게 개성을 표현하기 좋은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모두 전년 대비 50% 가량 늘었다. 액세서리에서는 스트릿패션으로 사랑받던 서지컬이나 스틸 보다 진주에 대한 검색량이 128% 가량 증가하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