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전국 지점 인턴십 60명 모집
신협, 전국 지점 인턴십 60명 모집
  • 뉴시스
  • 승인 2022.05.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필 기자 = 신협중앙회는 올해 상반기 신협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60개 신협에서 약 60명이다.

신협 인턴십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다. 대학생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모집 방법은 신협중앙회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홍보를 대행한다. 최종 합격자, 인턴십 프로그램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한다.

모집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각 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8주간의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는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경품 등 다양한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턴십프로그램은 이날부터 6월13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6월21일 이뤄질 예정이다. 이후 모집 신협별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6월27일 최종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신협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흥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경험과 취업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전국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