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메디인포, 포널스와 전자간호기록시스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디케이메디인포, 포널스와 전자간호기록시스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2.06.18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케이메디인포와 포널스가 전자간호기록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모형중 포널스 대표와 이동균 디케이메디인포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간호 정보 시스템 전문 기업인 디케이메디인포(DKMediInfo, 이하 디메인)가 17일 보건의료계 전자간호기록시스템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간호학 전문 출판사 포널스(대표 모형중)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발전하고 있는 전자간호시스템을 많은 간호사와 간호대학생이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두 기업 간의 양질의 정보 공유와 상호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디메인은 연구 인력 교류와 경영 지원, 기술 인력에 대한 정보 및 프로그램 제공하고, 포널스는 클라우드 기반 전자간호기록시스템(ENR)에 대한 경영 지원과 연구, 홍보를 협력할 계획이다.

디메인은 실제 임상과 간호대학 교육 현장의 간극을 체감하고 이를 줄이고자 설립한 간호 정보 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 구축, 운영을 포함한 역량을 강화하고 융합 사업의 특성을 반영해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스마트널스 ENR’을 출범했다. 이를 통해 임상 현장과 유사한 실습 현장을 제공하고 교육 및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포널스는 2008년에 설립된 간호학 전문 출판사로 특성화고등학교와 간호대학, 간호사를 위한 교과 개발 및 전문 임상 관련 도서 개발, 문헌 개발 등 간호학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는 출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균 디케이메디인포 대표는 “포널스 출판사와의 협약은 회사의 클라우드 기반 전자간호기록시스템(ENR)을 통해 많은 간호학과 대학생들이 임상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모형중 포널스 대표는 “14년간 간호사 전문 출판 사업을 통해 쌓인 간호 교육 콘텐츠를 통해 두 기업의 상생 발전과 간호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