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피살 공무원 유족 "文 사과 단호히 거부...이제 그 타임은 지나"
北 피살 공무원 유족 "文 사과 단호히 거부...이제 그 타임은 지나"
  • 뉴시스
  • 승인 2022.06.2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상 규명을 하고 처벌을 받아야 할 사람이 처벌을 받고 하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단호하게 거부"
서훈·김종호·이광철 검찰에 고발...문재인 전 대통령 고발 가능성도
최동준 기자 =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친형 이래진 씨, 유족의 법률대리인 김기윤 변호사가 2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문재인 정부 국가안보실-민정수석실 형사고발을 하고 있다. 

김종민 기자 = 서해상에서 북한군으로부터 피살된 공무원의 유족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금 사과하더라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故) 이대준씨의 형 이래진씨는 22일 오후 YTN 라디오 '이앤피'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가 혹시 형님이나 가족들한테 온다면 받으실 건가요'라는 질문에 "지금 현 입장에선 거부한다. 단호히"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씨는 "이제 그 타임은 지났다고 본다"며 "진상 규명을 하고 처벌을 받아야 할 사람이 처벌을 받고 하면 저희들이 심경 변화가 생기고 그러면 또 모르겠지만, 지금은 단호하게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그는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김종호 전 민정수석비서관, 이광철 전 민정비서관을 공무집행방해와 직권남용, 허위공문서작성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대리인을 맡은 김기윤 변호사는 이씨 측과 함께 문 대통령 고발 가능성도 내비쳤다. 김 변호사는 "내일까지 대통령기록관장이 (이번 사건 관련한) 정보를 공개할지 여부를 알려주기로 했다. 거부할 경우 민주당 원내대표를 찾아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건의할 예정"이라며 "그 건의를 민주당이 거부하면 대통령을 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