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 뉴시스
  • 승인 2022.06.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박정규 기자 = 포르쉐코리아는 23일 지난해 선보인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 이어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고출력 700마력(PS), 최대토크 88.8㎏·m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582마력(PS)의 4ℓ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PS)의 전기모터를 결합한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라인 중 가장 최상위 모델이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에 통합된 전기모터는 구동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최대 토크 40.8㎏·m의 힘을 낸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3.2초 걸린다. 최고속도는 5㎞/h 증가한 315㎞/h이다.

배터리 셀을 개선해 고전압 배터리 용량이 14.1㎾h에서 17.9㎾h로 증가했다. 전기모터로만 가능한 주행 가능거리는 34㎞다.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한 전기 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장착된 리어 액슬 스티어링,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시스템 등 최신 섀시 및 제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두드러진 에어 인테이크 그릴,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 라이트 모듈과 20…21인치의 새 휠 디자인 3종, 체리 메탈릭과 트러플 브라운 메탈릭 등  2종의 외관 색상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4인승과 5인승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3억4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