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후원 여성 축구 선수들, ‘She Moves Us’ 동영상 출연
푸마 후원 여성 축구 선수들, ‘She Moves Us’ 동영상 출연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2.06.29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제작한 동영상 ‘She Moves Us’에 푸마가 후원하는 축구 선수들이 출연해 여성 프로 축구 선수로서 겪는 희생과 어려움을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노르웨이 축구 국가 대표인 잉그리드 엥겐(Ingrid Engen)은 “한 명의 축구 선수가 되기까지 남성 중심의 시선에 맞서야 했다”며 “세상엔 축구를 남성의 스포츠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우리도 남자들과 똑같이 경기를 치르며 주변 환경도 다 똑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경기를 통해 세상에 보여주려는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국 축구 스타 니키타 파리스(Nikita Parris)는 여성 프로 선수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존중으로 바뀌는 모습에 놀라워했다. 파리스는 “경기장 안팎은 물론 훈련장에서도 남성 중심의 시선이 팽배한다”며 “여성 축구계에는 도처에 수많은 불평등이 자리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여성 축구의 길을 연 선구자들 덕분에 지금도 선한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로 축구 선수로서 국제무대에서 성공을 거둔 스웨덴 축구 국가 대표 프리돌리나 롤포(Fridolina Rolfö)도 다른 여성 선수들에게 자신을 믿으라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싶어 했다. 롤포는 “다음 세대를 위해 뛰려고 한다”며 “프로 축구 선수가 돼 어린 소녀들과 소년들에게 뭔가를 보여 줄 수 있는 롤모델이 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아들을 출산한지 4개월 만에 그라운드로 복귀한 아이슬란드 축구 국가 대표 사라 비요크 군나르스도티르(Sara Björk Gunnarsdottir)는 여성 선수들에게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군나르스도티르는 “그동안 겪은 여러 가지 일들을 교훈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다”며 “여러분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몸에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며 “정말로 둘 다 잘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면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동영상 ‘She Moves Us’는 전 세계 소녀와 여성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와 공동의 노력을 공유해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글로벌 팝스타이자 푸마 홍보대사인 두아 리파(Dua Lipa)가 동영상 제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아 리파는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은 특히 남성의 성취를 강조하는 경향이 강한 스포츠와 엔터테인트먼트 분야를 바꾸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앞서고 있으며 여성의 성취를 기념하는 것은 흥미롭고 고무적인 일”이라며 “또한 스타를 꿈꾸는 이들을 독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푸마는 스포츠에 몸담은 여성과 소녀를 위해 속옷과 운동복, 일상용 운동복, 임부용 제품과 여성용 기능성 제품 등을 제공한다. 푸마는 모든 선수가 최상의 기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업 및 파트너와 협력해 스포츠계에 존재하는 장벽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qZB85tsYlHQ)에서 니키타 파리스의 인터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zV5MJwvrnOA)에서 잉그리드 엥겐의 인터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GeZU_87fPTY)에서 프리돌리나 롤포의 인터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yLjG19lod5M)에서 사라 비요크 군나르스도티르의 인터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