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각본’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주간 베스트셀러 1위
‘헤어질 결심 각본’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주간 베스트셀러 1위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2.07.20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의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헤어질 결심 각본’ 표지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7월 1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헤어질 결심 각본’이 하루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영화 각본집이 하루 만에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한 것은 처음이다. 주 구매층은 20대로, 전체 구매자의 50.6%가 20대다. 다음으로는 30대의 구매가 29.5%로 높게 나타났다.

‘헤어질 결심’은 2022 제75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작으로, 박찬욱 감독의 영화다. 칸 국제영화제 공식 데일리지인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평점에서 올해 상영작 가운데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가 되며 영화가 공개되기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또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아 같은 영화를 몇 회를 거듭해 보는 상황도 연출됐다.

헤어질 결심 각본은 정서경 작가와 박찬욱 감독이 함께 쓴 영화 헤어질 결심의 오리지널 각본을 담은 책으로, 영화 속의 명대사들을 그대로 재확인하는 즐거움이 있다.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서래의 한국어 대사 속 특별한 매력을 활자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준의 대사 역시 단어 선정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를 천천히 돌아볼 수 있다. 중국어 대사에는 원문이 함께 실려 있어 그 의미를 더 깊이 살펴볼 수 있다. 영화의 안과 밖을 충실히 담은 각본을 읽고 나면 헤어질 결심의 여운을 더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다.

한편 알라딘에서 헤어질 결심 각본을 구매한 사람들이 100자 평을 통해 영화 명대사를 패러디한 재밌는 댓글을 달고 있다.

알라딘은 헤어질 결심 각본을 구매하면 스틸 컷 엽서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및 우리를 ‘붕괴’하게 하는 박찬욱 감독 영화의 명대사를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헤어질 결심 각본은 현재 예약 판매되고 있으며, 출간일은 8월 5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