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 MZ세대 방문 비중 65% 차지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 MZ세대 방문 비중 65% 차지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2.07.27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 전경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최근 오픈한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의 MZ세대 방문 비중이 65%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제품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과정을 하나의 놀이로 여기는 MZ세대를 겨냥한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에 능숙하고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는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에 흥미를 느끼고 찾아다니는 경향이 있다.

최근 시디즈가 이런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오픈한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은 디지털 기반의 몰입감 있는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으로 꾸며졌다. 스스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녹여낸 체험 공간을 늘려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시디즈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기존 매장의 틀을 깨는 레이아웃과 디자인, 체험 요소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앉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기 계발과 커리어를 추구하는 MZ세대는 하루의 1/3을 보내는 ‘의자 위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의자 구매도 신중하게 결정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나에게 맞는 의자를 스스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로, 12개의 인기 제품을 몰입감 있게 탐색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반응이 좋다. 실제로 매장의 방문객 중 MZ세대의 비중은 약 65%를 차지했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경험을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시디즈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처음으로 제품을 탐색하고 주문까지 완료할 수 있는 ‘제품별 정보 탐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각 데스크에 비치된 태블릿PC를 통해 기존 매장에서 알아보기 어려웠던 △제품별 다양한 기능 △세밀한 피팅 옵션 △스타일링 팁 △마감 소재 정보까지 제공한다. 또한 시디즈가 추구하는 앉는 경험을 시각화한 감각적인 무드를 담은 대형 미디어월을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 몰입감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