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넴 Eminem
에미넴 Eminem
  • 최성준 객원기자
  • 승인 2019.03.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미넴은 미국 힙합의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이자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중 한 사람이다.

미국인이 뽑은 최고의 레퍼 1위, 빌보드 선정 최고의 레퍼 10명 중 1위에 선정된 적도 있다. 그는 프리스타일 뿐만 아니라 라이브 실력까지도 역대 최고 수준이다. 

에미넴
에미넴

에미넴은 찟어지게 가난하고 어린 싱글맘 밑에서 자라 디트로이트에서도 슬럼가에 살았다. 빈만가에서 흑인들과 랩 배틀을 하며 이름을 날리고, 데뷔할 즈음에는 백인인데도 뛰어난 랩, 독특한 가사와 스타일로 주목받았다. 

1997년 LA의 지역방송이 주최한 랩 올림픽에서 2위에 그쳤지만 그걸 딘 가이스링어라는 사람이 듣고 에미넴에게 테이프를 받게 된다. 에미넴의 테이프가 인터스코프 레코드로 전달되고, 닥트 드레가 테이프를 듣게 되었는데 테이프가 그의 눈에 띄어 발탁되었다.

에미넴은 힙합 역사상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힙합 아티스트이면서 2000년대 전 세계에서 음반 판매가 가장높은 아티스트이다. 또한 힙합 장르로 피처링없이 가장 많은 곡을 빌보드1위에 올리고 힙합 앨범 최초로 다이아몬드 앨범을 두 장 달성했다. 

천만 번 이상의 디지털 다운로드를 기록한 싱글 2개를 보유한 최초의 아티스트이며 최초로 8개 앨범을 빌보드 1위로 데뷔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