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 활발…두 자릿수 모집도
공기업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 활발…두 자릿수 모집도
  • 뉴시스
  • 승인 2022.08.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주 기자 = 공기업들의 하반기 신입 및 인턴 채용이 한창이다. 한국동서발전, 인천국제공항공사,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또 경기도청, 신용보증기금,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는 신입을 뽑는다.

4일 취업플랫폼 캐치에 따르면 한국동서발전은 오는 10일까지 하반기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사무 ▲발전 ▲화학 ▲토건 ▲IT 분야로 총 90명 규모다. 전형 일정은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신체검사 ▲최종합격자 통보 순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근무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도 오는 8일까지 ▲사무 ▲기술 분야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총 80명 규모로 사무에서 19명, 기술에서 9명은 지역인재 대상이다. 채용 절차는 ▲필기전형 ▲면접전형 ▲결격사유확인 순으로 근무기간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4개월이다.

도로교통공단은 오는 11일까지 하반기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일반전형과 사회형평전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전형은 ▲본부 ▲지역본부 ▲교통방송 ▲운전면허시험장 분야에서 총 71명을 모집한다. 절차는 ▲공고 및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근무 순이다. 근무기간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5개월이다.

경기도청은 오는 19일까지 경기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을 진행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교통공사 등 22개 기관에서 총 108명 모집이다. 채용 절차는 ▲원서접수 ▲필기시험 ▲면접진행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필기시험에서는 전 기관 공통적으로 인성검사와 NCS직업기초능력평가를 치른다.

신용보증기금은 11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금융사무 ▲ICT·데이터 ▲기술금융 ▲고교전형으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을 합해 총 78명을 모집한다. 전형 별로 지원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공고를 확인 후 알맞은 전형으로 지원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및 결격사유 조회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일반행정·심의 분야에서도 채용을 진행한다. 절차는 ▲원서접수 ▲필기전형 ▲실무면접 및 논술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및 임용 순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