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찰리 푸스 협업곡, 英 오피셜차트 6주연속 진입…98위
BTS 정국·찰리 푸스 협업곡, 英 오피셜차트 6주연속 진입…98위
  • 뉴시스
  • 승인 2022.08.0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정국, 찰리 푸스. 

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챕터2를 열고 개별 음악활동을 시작한 가운데, 멤버 정국의 협업곡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 6주 연속 머물렀다.

5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정국이 미국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찰리 푸스와 지난 6월24일 발매한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최신 차트(8월 5~11일)에서 98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 85위보다 13계단 하락했으나 비교적 장기간 차트 안에 머물고 있다. 발매 첫 주에 이 차트 41위로 진입했고, 해당 순위가 이 곡의 현재 최고 순위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통한다. 이 차트의 싱글 차트 '톱 100'에서 방탄소년단의 최고 순위는 3위다. '다이너마이트' '버터' '마이 유니버스'(콜드플레이와 협업) 모두 이 순위를 기록했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최근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47위에 자리하며 5주 연속 해당 차트에 머물렀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올해 하반기 발매 예정인 푸스의 정규 3집 '찰리(CHARLIE)'의 수록곡이다. '라이트 스위치(Light Switch)', '댓츠 힐래리어스(That's Hilarious)'에 이어 선공개되는 세 번째 싱글이다. 푸스와 정국이 이 곡으로 4년 만에 호흡을 맞췄다.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13일 1억뷰를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