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잔고 0원' 부부, 더 버는 게 아니라 아니라 덜 쓰는 게 중요"
"'통장잔고 0원' 부부, 더 버는 게 아니라 아니라 덜 쓰는 게 중요"
  • 뉴시스
  • 승인 2022.08.1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리, 김윤배 부부의 아이들.

유다연 인턴 기자 = 9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에서 이혜리, 김윤배 부부가 재무 관련 상담을 받는 내용이 공개됐다.

이날 이혜리, 김윤배 부부는 투자 교육 강연 사업가이자 유튜브 채널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부읽남)'으로 유명한 정태익 대표를 만나 상담을 받았다. 정태익 대표는 두 사람이 준비한 가계부와 통장 자료를 보며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그는 1인 평균 30만원의 통신비 내역을 지적하며 "1인당 월 3~4만 원 정도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과도한 렌털 비용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과 남편의 취미생활인 게임기를 팔라는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

나아가 정태익 대표는 현재 '통장잔고 0원'인 두 사람에게 "부부의 문제는 더 버는 것이 아니라 덜 쓰는 것"이라며 "저축을 못 한다는 건 아이들의 미래를 담보로 쓰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아이들 인생을 망치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두 부부가 세 아이 양육으로 주택 청약에서 최상위권 점수를 보유했다"며 '다자녀 특별 공급'에 대한 정보를 알렸다. 또한 청약과 저축을 위해, 생활비를 현금으로 사용할 것을 적극 권했다. 이에 이들 부부는 저축 등 기본 비용을 제외한 월 70만원으로 한 달간 생활해보겠다고 다짐했다.

재정 상담을 마친 후, 이혜리는 둘째 딸의 어린이집 선생님에게 갑작스런 전화를 받았다. 어린이집 선생님은 "가을이(둘째 딸)가 요즘 친구들을 물거나, 장난감을 던지는 행동들을 한다”고 말했다. 집에서는 온순한 가을이의 반전 행동에 이혜리는 놀란다. "첫째도 비슷한 행동을 해서 어린이집에서 연락을 받은 적이 있다. 둘째가 첫째를 따라하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이혜리, 김윤배 부부가 장난칠 때 하던 모습을 첫째가 보고 배운 것 같다는 것. 이에 대해 두 부부는 서로의 탓을 하면서 언쟁을 했다.

박재연 심리상담가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깨무는 행동을 한다면, 집에서 부모가 장난스럽게라도 깨무는 행동을 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동생을 괴롭히는 아이에게는 '예쁘다'라고 쓰다듬어주는 등 긍정적인 스킨십을 알려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부부 싸움을 막을 수 있는, 올바른 대화법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