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25~26일 尹 정부 출범 후 첫 연찬회 개최…당정대 총출동
與, 25~26일 尹 정부 출범 후 첫 연찬회 개최…당정대 총출동
  • 뉴시스
  • 승인 2022.08.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릴레이 토론, 국정 동력·쇄신 등 모색
윤희숙 전 의원, 이지성 작가 등 특강 나서
고범준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식량주권 쌀값 대책마련 정책토론회에서 단상으로 이동하고 있다

강주희 기자 = 국민의힘이 오는 2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연찬회를 열고 당정 소통에 나선다.

12일 당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오는 25~25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연찬회를 개최한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첫 연찬회로 당 소속 의원 전원(115명)과 장관 17명, 차관 25명, 외청장 20명 등이 참석해 국정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정부 측 인사들이 참석하는 첫날에는 상임위별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주요 법안 및 예산 등에 대해 2시간 가량 논의할 예정이다.

이후 만찬을 통해 당정간 소통을 강화하고 각 시도별 간담회를 열어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대통령실에서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찬회 특강에는 윤희숙 전 의원과 이지성 작가, 김용하 순천향대 교수가 나선다. 윤 전 의원은 '다시 뛰는 대한민국 경제'라는 주제로 현재 경제 상황과 정부의 정책에 관한 제언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지성 작가는 '국민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 이 작가의 아내이자 당구 선수인 차유람씨는 지난 5월 국민의힘에 입당한 바 있다.

김용하 교수는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 과제 중 하나인 연금개핵 관련 강연에 나선다. 연금개혁전문가인 김 교수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전문위원을 역임했다.

연찬회 마지막날에는 분임토이 결과 보고와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국민의힘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당정 소통을 강화하고 저하된 윤석열 정부의 국정 동력을 되살릴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