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도 떴다…日 도쿄돔 'SM타운 라이브' 15만 관객 운집
이수만도 떴다…日 도쿄돔 'SM타운 라이브' 15만 관객 운집
  • 뉴시스
  • 승인 2022.08.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9일 회당 5만명 몰려
 'SM타운 라이브 2022' 일본 도쿄돔 콘서트.

이재훈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 'SM타운 라이브(SMTOWN LIVE)' 일본 도쿄돔 콘서트가 15만명의 관객을 끌어 모으며 성료했다.

30일 SM에 따르면, 지난 27~29일 도쿄돔에서 3차례 열린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도쿄'(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 @TOKYO)'에 회당 5만명이 운집하며 성대하게 펼쳐졌다. 28일 공연은 글로벌 공연 중계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해서도 동시 생중계됐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2019년 이후 일본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오프라인 공연이다. 당초 예정된 27일과 28일 양일 공연이 전석 매진을 기록, 29일 추가 공연이 결정됐다. 또 3회 모두 시야제한석까지 풀렸다.

이번 공연에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최강창민,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 효연, 샤이니 온유, 키, 민호, 엑소 수호, 시우민, 첸, 카이, 레드벨벳, NCT 127, NCT 드림(DREAM), 웨이션브이(WayV), 에스파, 갓 더 비트(GOT the beat), 레이든, 긴조, NCT 쇼타로, 성찬, SM루키즈(ROOKIES) 쇼헤이, 은석, 승한 등이 출연해 약 4시간에 걸쳐 공연했다.

더불어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도 도쿄돔을 방문했다. 객석 가운데 위치한 메인 콘솔에서 직접 무대를 연출하고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공연 첫날에는 피날레를 장식한 엔딩곡 '빛' 무대 이후 NCT의 손에 이끌려 무대에 등장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백스테이지에서도 가수들을 격려하는 모습이 스크린에 포착됐다.

 'SM타운 라이브 2022' 일본 도쿄돔 콘서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SM은 "도쿄돔을 찾은 수많은 현지 팬들은 게이트 오픈 전부터 응원봉과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하거나, 길게 줄을 서서 오피셜 MD 및 뮤직 네이션 SM타운 메타패스포트(META-PASSPORT) 부스에 방문했다. 공연 내내 음악에 맞춰 클래퍼와 응원봉을 흔드는 등 도쿄돔 안팎에서 이번 콘서트를 열정적으로 즐기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2008년부터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려온 SM타운 라이브는 올해 1월1일 전 세계에 온라인 무료 중계돼 약 51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한국 온라인 콘서트 최다 시청수를 경신했다. 이달 2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 3만여 관객이 모인 오프라인 공연과 비욘드 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