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스톤, 게이밍 RGB 스피커 2종 ‘FX2021 사운드바·2채널 S9BT스피커’ 출시
캔스톤, 게이밍 RGB 스피커 2종 ‘FX2021 사운드바·2채널 S9BT스피커’ 출시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09.0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스톤이 게이밍 RGB 스피커 2종 ‘FX2021 사운드바’와 ‘2채널 S9BT스피커’를 출시했다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캔스톤 어쿠스틱스(대표 한종민)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게이밍 사운드 스피커 2종을 준비했다.

핵심은 게이밍 시장의 트렌드인 RGB 효과를 더하고, 게이밍 사운드 환경에 최적화한 디자인 그리고 블루투스 5.0을 더해 홈 엔터테인먼트 사용까지 단 하나의 스피커로 충족한다는 것이다.

또한 캔스톤이 게이밍 시장을 겨냥해 기획한 첫 게이밍 스피커라는 의미도 담겼다.

공개된 제품 2종은 작고 슬림한 디자인에 미려한 RGB 효과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까지 장착해 눈길을 사로잡는 FX2021 사운드바와 익숙한 2채널 디자인에 RGB 효과,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더한 S9BT 2채널 스피커 제품이다.

캔스톤은 이번 스피커 2종을 통해 지금까지 선보였던 캔스톤 스피커 제품과는 궤를 달리했다. 북쉘프 디자인의 클래식함을 추구하던 기존 노선을 벗어나 화려함을 강조하는 게이밍 RGB 효과에 비중을 높였고, 공간 활용성까지 따지는 게이밍 사용자의 섬세한 취향까지 보듬었음을 강조한다.

이 때문에 PC 게임방과 일반 사용 환경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선택지로 사운드바 디자인의 제품 또는 2채널 타워형 디자인의 제품까지 서로 결이 다른 신제품을 같은 날 동시에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먼저 한동안 변화 없던 사운드바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을 신제품이다. 캔스톤 FX2021 사운드바는 빛과 소리로 주변의 시선을 끈다. 52mm 풀레인지 유닛을 양쪽에 2개 장착해 최대 10W 사운드 출력을 구현했다. 사운드가 출력하는 내내 화려한 RGB 효과가 더불어 발동하기에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소리에 민감한 사용 환경에 대응하고자 저음, 중음, 고음을 제대로 구현하도록 설계했으며, 블루투스 5.0 기술까지 더해 게이밍 환경에서는 게임에 최적화한 특별한 사운드 경험을 안기며, 평상시에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다.

RGB 라이트 효과는 제품 디자인과 어우러지도록 배열했다. 총 3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전원 버튼 또한 간접 LED 효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했다. 저전력 설계로 USB 전원으로 구동하는 것도 주목할 부분. PC방 또는 공공장소에서 특히 설치 편의가 돋보일 전망이다. 여기에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를 전면에 배치해 게이밍 환경에서의 편의를 극대화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대중적인 게이밍 시장을 겨냥한 2채널 스피커 캔스톤 S9BT는 스피커 하면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기본 디자인에 게이밍 사운드 효과를 가미해 완성도를 높였다. 58mm 풀레인지 유닛이 최대 10W 사운드 출력을 구현한다. 책상에 놓았을 때 타워 형태로 세워지는 전형적인 2채널 스피커이며, 사람의 귀를 향하는 이상적인 각도를 구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물론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한 게이밍 스피커인 만큼 RGB 효과가 핵심이다. 전면 메탈 그릴 안쪽에서 은은하게 구현된 RGB 효과는 다양한 색상을 교차로 연출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효과를 끌 수도 있는 기능까지 갖췄다. 내구성을 강화한 소재를 사용해 노출된 장소에서도 안정되게 구동하며, 마찬가지로 저전력 설계로 USB 전원만으로 구동한다.

전면에 헤드폰 연결 포트도 제공해 사운드 감상에 한결 편리한 사용성도 보장한다. 물론 구동에 필요한 모든 조작 버튼도 전면에 직관적으로 배치해놨다. 사실상 초기 연결 이후 모든 조작과 헤드폰 연결까지 스피커를 통해 이뤄질 정도로 편리함을 보장한다.

물론 캔스톤이 사운드 전문 기업인 만큼 한국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사운드 세팅은 새롭게 출시하는 두 가지 제품 모두 적용했다.

스피커 분야에서만 무려 23여 년을 달려온 토종 스피커 브랜드 캔스톤은 야심 차게 게이밍 시장을 겨냥해 기획한 제품인 만큼 시장에서 남다른 반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오래 들어도 편한 스피커이자 동시에 게이밍에 최적화한 RGB 효과에 대한 자신감이다.

캔스톤 한종민 대표는 FX2021 사운드바와 S9BT 2채널 스피커에 대해 “문화 산업으로 성장한 게이밍은 스피커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무대다. 게이밍 환경을 수용한 스피커가 하나둘 출시되는 이유”라며 “스피커 전문기업으로 오랜 시간 게이밍 스피커가 갖춰야 할 기본에 대해 고심했고 드디어 FX2021 사운드바와 S9BT 2채널 스피커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캔스톤은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 한 게이밍 스피커 2종 출시를 기념해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는 론칭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준비된 수량 한정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선착순 구매자 전원에게 할인 혜택과 함께 모기퇴치기 MT200을 추가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행사 기한 내에 포토 후기를 SNS와 인스타 등에 해시태그 포함 작성하고 메일로 내용을 보내면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포토 리뷰 이벤트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