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단체'의 논문표절 의혹 검증
'정치단체'의 논문표절 의혹 검증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09.0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이 '김건희 여사 논문표절 의혹 검증을 위한 범학계 국민검증단'(이하 검증단)에 대해 "이재명 당 대표를 지지하는 '정치단체'"라며 역공에 나섰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6일 오후 논평을 통해 "흡사 검증단은 명칭 등에서 학계를 대표하여 해당 검증이 학술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포장하고 있지만, 내실을 들여다보면 이들은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를 지지하는 '정치 단체'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사교련(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 민교협(민주평등사회를위한전국교수연구자협의회), 국교련(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 단체의 주요 임원을 역임했거나 현재 임원인 인사들이 지난 3월 1일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를 지지선언했었다"며 "뿐만 아니라 이번 검증을 주도한 양성렬 사교련 이사장은 같은 날 애국지식인 10만 명을 대표한 33인으로 선정되어 이재명 후보 지지에 앞장서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검증에 참여한 또다른 단체인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는 정의와 상식에 벗어나는 정치적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민주당 최강욱 의원과 함께 조국 전 법무장관의 딸 조민 씨의 고려대, 부산대 입학 취소 철회를 주장하기도 했으며,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주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제 국민께서는 이들 단체의 민낯을 확인했다"면서 "그렇기에 해당 단체는 학술적 검증이라는 미명 하에 진행하는 얕은 국민 기만행위를 당장 중단하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검증단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논문을 검증한 결과 이론의 여지 없이 모든 논문이 표절의 집합체이며 그 수준 또한 학위논문이라고 인정할 수 없는 것을 확인했다"며 "국민대는 재조사위원회 위원 명단과 최종보고서를 즉각 공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도 후속 조치에 나서라"고 주장했다.

국민대는 지난달 1일 김 여사의 표절 의혹이 제기된 논문 4편을 재조사한 결과 "표절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