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최
  • 최진일 기자
  • 승인 2022.09.14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이 2022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를 개최한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를 9월 16일(금)부터 9월 18일(일)까지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 및 제부도 일원에서 개최한다.

‘화성 뱃놀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예비문화관광축제로 최초 선정, 경기관광공사의 경기관광축제로 4년 연속 선정되며, 수도권 최고의 해양문화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문화를 담은 바닷길, 섬을 여는 하늘길’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며, 당성의 역사적 가치인 ‘문화교류’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3년 만의 개최인 만큼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해상 케이블카와 제부 마리나를 연계해 다채로운 요트 승선 체험을 선보이고, 수상 스테이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최초 해상 파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2019년 축제장을 화려하게 채운 ‘바람의 사신단 시민 댄스 퍼레이드’도 업그레이드해 펼친다. 이외에도 체험형 야외 전시, 피크닉, 플로깅, 야간 주제 공연 퍼포먼스, 어촌마을 체험 야간 공중 공연, 300여 대의 드론 라이트 쇼 등 판타지를 더한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이며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화성 뱃놀이 축제 승선 체험 등 프로그램 티켓 사전 예매를 진행 중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