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나우앤보트 기명투표 및 지분투표 서비스 공식 개시
엘림넷, 나우앤보트 기명투표 및 지분투표 서비스 공식 개시
  • 지태영 기자
  • 승인 2022.09.14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앤보트 지분투표, 기명투표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를 통해 9월 6일부터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 서비스를 공식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에서 운영 중인 전자투표 플랫폼들은 무기명 비밀투표 원칙과 1인 1표 평등선거의 원칙에 따라 익명성과 비밀성을 보장하기 위한 알고리즘과 프로세스로 돼 있어 투표인마다 의결권 수가 다른 지분투표나 투표인의 투표 정보의 공개가 필요한 기명투표를 진행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엘림넷은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의 활용 범위의 확대를 위해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 모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다.

나우앤보트에 지분투표 모듈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일반적인 투표 플랫폼에서는 진행할 수 없었던 주주총회 또는 조합총회 등의 온라인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투표 목적 외에도 참여자 자격 인증과 참여 증빙이 중요한 각종 신청서, 동의서, 확인서 등의 온라인 수집과 기명 설문조사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나우앤보트 기명투표 모듈을 참가 자격 인증이 필요한 경매 입찰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우앤보트에서 경매를 진행하면 입찰이 종료되기 전에는 진행자나 배포자도 참여자들의 투찰 정보를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공정한 경매를 진행할 수 있다.

엘림넷 나우앤보트팀 이현석 팀장은 “나우앤보트 2주년을 맞이해 기명투표와 지분투표 서비스를 추가하게 돼 매우 기쁘다. 나우앤보트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