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위한 콘텐츠리그 데모데이 개최
진해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위한 콘텐츠리그 데모데이 개최
  • 최진일 기자
  • 승인 2022.09.16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콘텐츠리그 데모데이 포스터

창원시청과 창원시 도시재생센터에서 주최하고 와이앤아처와 수퍼씨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인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의 제1회 데모데이가 창원 충무지구에 위치한 진해청소년전당에서 9월 16일 개최된다.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은 창원 지역 특성 및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6월 선발된 20개 사를 대상으로 콘텐츠 BM전문 교육, 멘토링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BNK벤처투자, 시리즈벤처스,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경남벤처투자의 현직 VC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참여 기업은 총 10개 사로 △포레스트일월 △지구맨션 △스튜디오YEBB △웰피쉬 △한국여성리더연구소 △CM컴퍼니 △낭만농객 △샌드버그 △다이브인그룹 △단하주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프라인 행사와 동시에 충무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송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데모데이 이후에 충무지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스타트업 아카데미’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본격적으로 충무지구 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로써의 역량 강화 및 사업화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SuperC는 크리에이터 전문 매거진이다. 크리에이터가 걱정 없이 창작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그들이 지치지 않고 어제보다 오늘 더 즐겁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서 변화를 맞이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