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기 좋은 계절" 이커머스, 가을 여행상품 판매 활기
"떠나기 좋은 계절" 이커머스, 가을 여행상품 판매 활기
  • 뉴시스
  • 승인 2022.09.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티몬·쿠팡·CJ온스타일 등 여행상품 이벤트
국내 가을 축제 소개하고 스파 입장권도 판매해
관광객 입국 조건 완화와 엔화 약세로 일본 인기

이혜원 기자 = 코로나19 엔데믹에 외출 수요가 많아지면서 이커머스 업계가 여행 관련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여행상품 판매에 소극적이었던 이커머스 업체들이 각종 할인 이벤트를 더해 재판매에 나섰다.

특히 이커머스 업계는 올 가을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을 보낸 만큼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이커머스들은 각각 특징을 내세워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G마켓은 올 가을 전국 축제를 소개하면서 지역별 인기 숙소를 할인가에 선보이고, 티몬은 추(秋)캉스(가을+바캉스)족을 위한 전국 숙박 및 레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쿠팡은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라이브방송 횟수도 크게 늘렸다.

우선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축제가는 달'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별 인기 숙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등 13개 여행사와 함께 선별한 인기 호텔, 리조트의 특가 예약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기본 3만원 할인쿠폰에 G마켓 단독 혜택으로 2만원 중복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여기에 감사쿠폰을 더하면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숙소는 야외 온수풀이 있는 체스턴스톤스 속초, 애견동반이 가능한 소노벨 비발디파크, 파크 하얏트 부산, 스카이베이 경포,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평창 리조트 등이다.

특히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올 가을 전국 축제와 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강릉 커피축제, 임실 N치즈축제, 포항 국제불빛축제, 수원 화성문화제, 횡성 한우축제, 시흥 갯골축제, 서산 해미읍성축제, 진안 홍삼축제, 광안리 어방축제, 금산 인삼축제 등 다양하다.

인터파크도 오는 17일까지 '9월 인생주간'을 진행한다.

'인생 오늘만' 코너를 통해 투어는 기존 대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국내 숙박 이용 시 사용 가능한 최대 8만 원 상당의 숙박 지원금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 인천국제항공사가 주관한 트립 부스터 2.0 공모에 선정된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인생 여행' 코너도 마련했다.

티몬은 인기 숙소를 비롯해 피로를 풀어줄 전국 인기 스파입장권을 준비했다. 덕산 스플라스 리솜 스파,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아쿠아 스파,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등이 있다.

더불어 테마여행 카테고리를 통해 지역별 이색 체험 상품을 판매한다. 티몬의 로컬 미식 경험 여행 서비스 '푸디온'을 통해 양평 용문산 체험마을 당일 투어, 안동 나만의 블렌딩 티 만들기 클래스, 영월 크로키 그림 체험 등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전문 크리에이터의 생생한 설명을 보여줄 수 있는 여행 라이브방송을 종전 주 1~2회에서 매일 최대 10회, 매주 최대 50회까지 늘렸다.

인기 여행 상품을 매일 특가로 선보이는 '강력추천 라이브', 쿠팡 와우회원 전용 여행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WOW 라이브', 판매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셀프라이브' 등이 있다.

쿠팡은 이달 강력추천 라이브를 통해 넷째주에는 에버랜드 이용권을, 마지막주에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이용권을 할인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 입국 조건을 완화하고 있는 일본 특화 상품을 선보였다. 일본 관광청은 지난 7일부터 동행 안내원(가이드) 없는 패키지 여행을 허가했다. 여기에 최근 기록적인 엔화 약세가 맞물리면서 일본 여행에 대한 수요는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CJ온스타일은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플러스를 통해 19일과 26일 각각 오사카·도쿄 지역과 북큐슈 지역 방송을 내보낸다.

롯데관광과 함께하는 오사카·교토 2박3일 패키지는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교토 온천호텔과 오사카 중심지 호텔 숙박이 포함돼 있다. 성인 기준 최저가 59만 9000원(일자별 가격 상이)이다.

일본 3대 온천 지역 벳부와 후쿠오카, 유후인 등 일본 인기 여행지를 포함한 북큐슈 3박 4일 패키지도 있다. 이 패키지는 아시아나 항공을 탑승하며 료칸 및 월드 체인 호텔 투숙이 포함됐다. 일본 입국 시 관광비자가 필요할 경우 여행사에서 비자 발급을 대신 진행한다.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국내 지역 축제를 비롯한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