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응 Z7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발표
에이수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응 Z7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발표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2.09.30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G 및 ROG STRIX Z790 메인보드 시리즈 발표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향상된 메모리 프로필, 오버클럭킹, 냉각 및 손쉬운 설치를 지원하는 새로운 Z7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를 발표했다.

◇ ROG 및 ROG STRIX Z790 메인보드 시리즈 발표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도록 제작된 ROG Maximus, ROG Strix, TUF Gaming 및 Prime 메인보드 시리즈는 AEMP II(ASUS Enhanced Memory Profile II), AI 오버클럭킹(AI Overclocking) 및 AI 쿨링 II(AI Cooling II)와 같은 독점 기술과 Q-디자인과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으로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DDR5를 지원하는 ASUS Z790 메인보드는 AEMP II 프로필을 지원해 DDR5-4800 기본 사양보다 최대 37.5%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시스템 구동과 기본 설정 이상으로 메모리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보급형 메모리 모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고속 키트를 준비할 때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최적화된 메모리 설정을 할 수 있다.

AI 오버클럭킹은 테스트 랩에서 수천 개의 실제 CPU의 성능 잠재력에 대한 철저한 연구와 특성화를 기반으로 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오버클러킹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클릭 한 번의 가벼운 스레드 및 올 코어 워크로드에서 CPU 클럭을 향상시킨다. 또한 CPU 쿨러 효율성과 PC 작동 환경의 변화를 모니터링해 각 시스템의 고유한 구성 요소 집합으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시간 경과에 따른 매개 변수를 조정한다. 모든 ROG Maximus 및 ROG Strix Z790 메인보드 시리즈에서 AI 오버클럭킹을 사용할 수 있다.

아머리 크레이트(Armory Crate) 앱에서 FanXpert를 통해 AI 쿨링 II를 활성화하면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해 간단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데이터를 수집해 CPU를 모니터링하고 소음 수준을 낮게 유지하면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냉각하는 데 필요한 최저 팬 속도를 계산한다. 지속적인 부하에서 시스템 팬 소음을 최대 5.7dB까지 줄일 수 있으며, 자체 적응형 시스템을 통해 냉각 전원을 항시 사용하거나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전체 팬 보정 및 제어 옵션으로 FanXpert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아머리 크레이트 앱을 통해 윈도우에서 온도 입력 매핑 및 팬 응답 매핑을 설정할 수 있다.

PCIe Slot Q-릴리즈 버튼을 사용하면 그래픽카드를 슬롯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메모리를 쉽게 분리할 수 있는 Q-DIMM 및 별도의 도구 없이 M.2 드라이브를 쉽게 장착할 수 있는 M.2 Q-래치를 제공한다. M.2 Q-래치는 모든 ROG Maximus, ROG Strix 및 TUF Gaming Z790 메인보드 시리즈와 Prime Z790-A WiFi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