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켓, 2차창작 소설 공모전 개최
인디켓, 2차창작 소설 공모전 개최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2.10.01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켓이 2차창작 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엠바이트의 창작 콘텐츠 스토어 인디켓이 9월 3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신규 서비스 오픈 기념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2차창작 단편 소설 공모전’은 지난해 11월에 개최한 ‘SF 단편 소설 공모전’과 연계된 두 번째 행사로, 해당 공모전 수상작인 원작의 설정집과 창작 범위를 기술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원작에서 재창작된 단편 소설 작품을 응모 받는다.

2차창작 소설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 분량은 최소 4화, 최대 10화(회당 5000자) 분량으로 응모 받는다. 총 8작품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는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공모전 참여작 중 유료로 판매되는 작품은 독자 참여 기간 인디켓에서 지급된 기프트 소장권으로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은 원작자와 2차창작자에 자동 배분해 정산된다.

이번에 공모전에 업계 최초로 소개되는 ‘2차창작 관리 서비스’는 원작자가 2차창작물을 허가·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2차 창작물이 판매가 될 때 사전 협의된 배분율에 따라 원작자와 2차창작자가 자동으로 수익이 셰어가 되는 2차 창작물 판매 수익 배분이 핵심 기능이다.

이런 신규 서비스를 통해 원작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2차창작물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핀오프 만화, 외전 소설, 삽화 일러스트 등의 2차 창작물을 통해 원작도 홍보가 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인디켓 담당자는 “인디켓에서 활동하는 작가라면 누구든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라이선스 발행을 통해 작품 판매 수익 외에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신규 서비스는 작가 간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디켓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