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승리 소환…'최종훈 음주운전 무마 의혹' 조사
경찰, 승리 소환…'최종훈 음주운전 무마 의혹' 조사
  • 뉴시스
  • 승인 2019.04.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바 '승리카톡방'에서 사건 불거져
최씨 뇌물공여 의사표시 혐의로 입건

가수 최종훈(29)씨의 음주운전 무마 의혹 사건 관련해 경찰이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를 2일 비공개 소환했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2시 승리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2016년 2월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음주운전이 적발되자 단속 경찰관에게 200만원을 건네려 한 혐의(뇌물공여 의사 표시)를 받는다. 당시 해당 경찰은 최씨의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의 음주운전 무마 사건은 이른바 '승리 카톡방'에서 불거졌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 승리, 가수 정준영(30)씨 등이 속한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는 승리의 사업 파트너인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가 최씨의 음주운전 보도를 무마해줬다는 대화가 오갔다. 또 사건 송치 시점에서 최씨가 경찰서 팀장으로부터 생일축하 메시지를 받았다는 대화도 있었다. 

경찰은 지난달 28일 최씨와 최씨 사건을 맡았던 당시 용산경찰서 소속 경찰 A씨의 주거지·차량·신체·통장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30일에는 최씨를 불러 조사했다.

최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에게 생일축하 메시지를 보낸 팀장이 당시 수사 담당 경찰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경찰은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최씨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잠든 여성 사진과 영상을 올리는 등 정보통신망법 위반(음란물 유포) 혐의로도 입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