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축구 아시안컵 한국 유치 응원 나섰다
BTS, 축구 아시안컵 한국 유치 응원 나섰다
  • 뉴시스
  • 승인 2022.10.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 응원 재현, 새로운 축구 축제에 대한 기대감 등 대회 유치 바람 전해
 BTS 아시안컵 유치 응원

 문성대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하 2023 아시안컵)'의 대한민국 유치 응원에 나섰다.

BTS는 63년 만의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를 기원하는 영상을 촬영했고, 이 영상은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를 비롯한 정부 대표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과 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됐다.

BTS 제이홉과 지민은 "2023 아시안컵이 유치된다면, 2002년 전국 방방곡곡을 붉게 물들였던 거리 응원의 특별한 순간이 2023년에 재현될 수 있다"며 대회 유치에 대한 바람을 전했다.

진, 슈가, 뷔는 "한국문화를 좋아하던 팬들은 물론, 모든 아시아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새로운 축구 축제로서의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국은 "한국이 아시안컵을 개최하면 1960년 이후 63년 만의 특별한 의미"라고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를 응원했고, RM은 "아시안컵을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BTS가 아시안컵 유치를 응원해줘서 막바지 유치 경쟁에 더욱 힘이 실리는 것 같다"라며 "현재 한국은 카타르, 인도네시아와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고, 17일 최종 개최국이 발표된다. 대한민국 유치가 확정된다면 아시안컵을 다시 한번 국민들의 하나 된 열기가 응집하는 국민들의 축제로, 아시아인이 함께하는 문화, 스포츠 축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