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람윤, 캠퍼들의 대축제 ‘2023 캠핑페스타’ 개최
전람윤, 캠퍼들의 대축제 ‘2023 캠핑페스타’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2.10.14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캠핑페스타 포스터

전시 주최사이자 컨벤션 전문 기업인 전람윤이 2023년부터 다채롭게 기획한 캠핑페스타를 선보인다.

2023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캠핑페스타는 급성장 중인 국내 캠핑 산업의 추세에 발맞춰 △가족형 레저문화 구축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캠핑 문화 기반 조성 및 계기 마련 △국내 캠핑 산업의 최신 트렌드 제시 △지역 경제 발전을 비롯한 캠핑 시간 확대에 따른 파생 효과 달성을 목표로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페스타 박람회의 차별화 전략은 기존 캠핑박람회와 달리 무분별한 행사가 아닌, 캠핑 관련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와 홍보 소요 시기를 고려해 비즈니스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해 집중, 운영이다. 즉 캠핑 인구, 소비층 및 생산층 보유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박람회 기간 최대의 모객(구매력 보유)으로 참가사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캠핑페스타는 캠핑 전문 박람회로서 업체 구성비를 준용하고 양품을 보유한 업체를 선별 및 입점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참가사가 행사에 집중하도록 ‘참가사 전담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향후(2024년 이후)에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 상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국내 우수한 캠핑 업체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판로 개척의 박람회가 되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2023 캠핑페스타는 내년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지역별 전문 전시장에서 시즌별 총 4회(3일간) 진행한다.

1.김대중컨벤션센터(SS시즌): 2023년 2월 10일(금)~2월 12일(일)
2.SETEC(SS시즌): 2023년 5월 26일(금)~5월 28일(일)
3.KINTEX(SS시즌): 2023년 7월 21일(금)~7월 23일(일)
4.수원컨벤션센터(FW시즌): 2023년 11월 24일(금)~11월 26일(일)

캠핑페스타에 전시될 품목은 원스톱 캠핑을 위한 캠핑 차량(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카, SUV/RV, 튜닝 서비스)을 비롯해 최근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캠핑용품(텐트, 타프, 피크닉용품, 감성 소품, 캠핑 퍼니처, 디자인 소품) △레저·스포츠용품(전기자전거, 모터바이트, 등산, 낚시, 골프, 테니스, 아웃도어용품 일체)이다. 캠핑 먹거리인 F&B (간편식, 미트, 비건, 유기농식품, 디저트) 업체들도 구성해 행사장을 찾은 캠퍼들에게 다양한 구매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핑페스타는 참가사들의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형 축제도 기획했다. 힐링할 수 있는 인디밴드 공연을 비롯해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움과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 구성, 선물 증정 등 관람객 위주의 맞춤형 이벤트를 계획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관람 공간으로 구성한다.

캠핑페스타 사무국은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할 예정이다. 캠핑페스타의 SNS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사 정보를 비롯한 이벤트, 관람 안내, 캠핑 소식 등 행사 준비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캠핑페스타 담당자(전람윤/캠핑페스타 사무국)는 “2023년 새롭게 진행되는 캠핑페스타에 많은 성원을 당부드린다. 참가사와 참관객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도약(2023년), 정착(2024년), 안정(2025년)이란 목표를 갖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캠핑 전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캠핑페스타는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며, 선착순 100명에게 피크닉 수저세트를 박람회 현장에서 증정한다(행사별 선착순 100명). 세부적인 사항은 캠핑페스타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