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한국물리학회 창립 70주년 기념 가을학술논문발표회 특별세션 개최
아태이론물리센터, 한국물리학회 창립 70주년 기념 가을학술논문발표회 특별세션 개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2.10.19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한국물리학회 창립 70주년 가을학술논문발표회 APCTP 특별세션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센터)는 ‘2022년 한국물리학회 가을학술논문발표회* 특별세션’을 2022년 10월 19일(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창립 70주년 맞이한 한국물리학회는 매년 2회(춘·추계)에 걸쳐 학술논문 발표회를 개최하며, 물리분야의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 수상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센터는 이번 가을 학술논문발표대회 특별세션에 참가해 과학도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물리학회 가을학술논문발표회 : 2022년 10월 18일(화)-21(금), 부산

이번 특별세션에는 2021 APCTP 올해의 과학도서*로 선정된 ‘강력의 탄생’ 저자 김현철 교수(인하대학교 물리학과)의 도서 강연으로 대중들과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한다. 강력과 원자핵 등 어렵게 느껴지는 주제를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2005년부터 시작된 과학도서 선정 프로그램이며, 매년 10권을 선정해 도서 선정식, 저자 강연,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독후감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내 올해의 과학도서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강연에 이어 손승우 교수(한양대 응용물리학과), 윤정기 박사(센터 JRG leader)와의 대담 및 질의응답 시간은 관련 주제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활발하게 참여하는 참석자 대상으로 ‘강력의 탄생’ 도서를 추첨을 통해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현장뿐만 아니라 아태이론물리센터 네이버 TV 채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센터 방윤규 소장은 “이번 물리학회 특별 세션이 대중들에게 유익한 과학문화 활동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에는 현장 강연으로 참석자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다각화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