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초면역 결핍 마우스’ 모델 론칭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초면역 결핍 마우스’ 모델 론칭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10.2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항체 기반 신약 연구 결과를 교란하는 것으로 알려진 설치류 잔여 Fc 감마 수용체(FcγRs) 함유량을 줄인 초면역 결핍 마우스 모델 FcResolv™ NOG를 업계 처음으로 론칭했다.

설치류 FcγRs는 위양성 혹은 위음성을 유발해 부정확한 결론으로 이어져 신약 개발 과정을 지체할 수 있다. FcResolv NOG 모델은 이러한 수용체를 제거해 항체 기반 신약 연구의 명확성을 높이는 한편, 연구원들이 기존보다 연구 횟수와 동물을 적게 동원하면서 신뢰성과 응용성이 강화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항암, 면역 항암, 자가 면역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FcResolv NOG 모델은 인간 종양 동시 착상, 면역 체계 인간화 등 광범위한 인체 세포 및 조직 착상에 적합하다.

타코닉(Taconic)의 상용 제품 담당 부사장인 Dr. Michael Seiler는 “항체 기반 치료법은 신약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영역으로 단일클론 항체, 항체-약물 접합체, 이중표적 항체 등의 치료법을 평가할 전임상 툴을 절실히 필요로 한다”며 “타코닉(Taconic)의 FcResolv NOG 포트폴리오는 연구자들이 앞서 언급한 신약 후보들의 각 장점을 평가하고, 설치류 잔여 Fc 감마 수용체 활동으로부터 방해받지 않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FcResolv NOG 모델은 항체 기반 치료제의 Fc 도메인이 설치류 FcγRs와 상호 작용할 때 발생하는 위음성, 그리고 FcγRs가 설치류 잔여 면역 활동을 촉진하는 위양성을 제거한다. 또한 마우스 면역 체계를 통해 매개가 되는 오프타깃으로부터 실질적인 신약 효능을 구별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수반하는 디콘볼루션 과정도 필요하지 않게 만든다. 연구자들은 보다 신뢰성 있는 해답을 얻음으로써 보다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신약 개발 투자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FcResolv NOG 모델 포트폴리오는 초면역 결핍 CIEA NOG mouse®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은 두 모델로 구성된다.

·FcResolv NOG: 세포주 혹은 환자 유래 종양을 활용한 종양 이종이식, 기타 일반 혹은 병리학적 인간 세포 및 조직의 생착, 면역 체계 인간화 연구
·FcResolv hIL-15 NOG: 인간 NK (자연 살해) 세포 생착 지원, 항체 의존성 새포 독성(ADCC) 작용 메커니즘을 가진 항체 기반 치료법의 효능 연구에 적합

FcResolv NOG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