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뱃길 2년 반 만에 다시 열린다…28일 여객선 운항 정상화
한·일 뱃길 2년 반 만에 다시 열린다…28일 여객선 운항 정상화
  • 뉴시스
  • 승인 2022.10.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동해항⇔日 후쿠오카·오사카 등 연결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홍세희 기자 =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이 오는 28일부터 정상화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020년 3월부터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이 제한돼 있었다. 화물의 운송은 가능했지만 여객 운송은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양국의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여객선 운항 재개에 대한 요구가 지속됨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전날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해 28일부터 한·일여객선 운항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부산항, 동해항과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시모노세키, 쓰시마, 마이즈루를 연결하는 국제여객항로가 재개된다.

다만 일본 항만의 입출국 수속 준비로 본격적인 운항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11월 4일 후쿠오카를 출항해 부산항으로 입항하는 여객선 운항계획이 잡혀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 정상화로 여객선사들의 어려움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이고, 부산을 비롯한 항만 인근 지역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 5일로 예정된 부산 불꽃축제에는 많은 일본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한·일 여객운송 재개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여객선사들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제여객선 안전과 방역에 각별히 유의해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 재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