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뱅킹 출시…"통장·카드·대출 총망라"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뱅킹 출시…"통장·카드·대출 총망라"
  • 뉴시스
  • 승인 2022.11.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혜 기자 = 카카오뱅크가 개인사업자를 위한 통장과 체크·제휴 신용카드,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뱅킹은 대출 상품과 수신 상품(통장), 지급결제(카드)까지 망라한 풀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앱 하나로 개인 뱅킹과 개인사업자 뱅킹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 통장은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스크래핑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개설할 수 있다. 이체, ATM 입·출금, 사업에 필요한 증명서 발급 등 각종 수수료는 조건 없이 전부 면제한다.

개인사업자 체크카드와 제휴 신용카드도 출시한다. 주유, 통신, 렌탈, 해외 등 사업 운영에 필수인 업종의 소비 혜택을 높였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사업 관련 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이 개인 신용 대출만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자등록 후 영업 중인 개인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며 대출 가능 최대 금액은 1억원이다. 대출 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5.668%다.

개인사업자 사잇돌 대출 상품의 신규 신청은 1일부터 중단한다.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뱅킹 출시에 맞춰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개인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거나 기존 입출금통장을 개인사업자 통장으로 전환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업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만여 명에게 사업지원금과 주유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